“출시 30분 만에”…벤츠 12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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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2월 20일 공개한 온라인 특집 ‘더 뉴 EQS 450 4MATIC SUV 온라인 특집’ 12대가 전량 30분 만에 계약됐다.

신형 EQS 450 4MATIC SUV 온라인 스페셜은 20주년 온라인 스페셜로 메르세데스 매장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으며 한정판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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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EQS SUV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수 전기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럭셔리 SUV 모델로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춘 전기 럭셔리 SUV의 선구자로 주목받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중 가장 큰 전기차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효율성은 유지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비율과 스포티함이 특징이다.
최대 7인까지 탑승 가능한 대형 SUV 모델인 EQS SUV는 전기 세단 EQS와 휠베이스(3,210mm)는 동일하지만 전고는 20cm 이상이며 C필러와 일직선으로 배열된 C-필러는 후면에 기둥을 설계하여 넓은 실내공간을 구현하였습니다.
여기에 21~22인치의 대형 휠이 스포티함과 힘은 물론 근육질의 어깨까지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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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라인은 라운드 형태의 프런트 엔드에서 시작해 가파른 A필러와 루프 라인을 따라 리어 스포일러까지 이어져 다이내믹하면서도 날렵한 실루엣을 완성한다.
또한 연결 부품을 줄이고 플러시 도어 핸들과 같은 디테일은 매끄러운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구현하여 주행 효율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감각적 순수성”이라는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 철학을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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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S SUV의 실내는 넉넉한 공간감과 탑승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로 고급스러운 라운지의 느낌을 선사하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2열 파워시트는 최대 130mm 전후 조절이 가능하며, 2열 레그룸은 830mm에서 960mm까지 확보돼 탑승객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2인승 3열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해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도 넉넉해 최대 2,100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3열 시트를 접으면 5명이 골프백 4개를 실을 수 있다.

MBUX 실내 비서는 운전자와 조수석의 움직임과 시선을 인식해 직관적으로 차량을 제어하고, 제로 레이어 인터페이스는 인공지능을 통해 운전자의 행동을 학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기능을 화면으로 제공한다.
특히 EQS 580 4MATIC SUV에는 3개의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결합한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이 장착되어 탑승자에게 최고 수준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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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 탑승자도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장착된 리어 컴포트 패키지는 컴포트 암레스트와 컴포트 헤드레스트는 물론 전동식 등받이와 3단계 조절이 가능한 시트 히팅 기능으로 최상의 착좌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11.6인치 풀HD 터치스크린 2개와 7인치 MBUX 뒷좌석 태블릿으로 구성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EQS 450 4MATIC SUV Launch Edition에 기본 탑재되어 EQS에서 사용된다.
580 4MATIC SUV는 뒷좌석 승객이 차량의 미디어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블루투스나 HDMI를 통해 휴대폰, 노트북 등의 기기를 연결하여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접 조작하고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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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 EQS 450 4MATIC과 SUV EQS 580 4MATIC은 모두 107.1kWh 용량의 배터리와 메르세데스-벤츠의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각각 최대 459km, 447km를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인증 기준까지 멀리 갈 수 있습니다.
EQS SUV에 탑재된 배터리는 최대 200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약 31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전체 범위는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및 후륜의 전기 모터(eATS)에 토크를 최적으로 배분하는 사륜구동용 4MATIC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EQS 580 4MATIC SUV는 최고출력 400kW, 최대토크 858Nm로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제외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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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에 최초로 적용한 오프로드 모드는 비포장도로와 경사로 등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한다.
주행 속도에 따라 전고가 최대 25mm까지 높아지며, 활성화된 ESP에 따라 코너링 위험에 처한 바퀴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거나 추진력에 충분한 미끄러짐을 허용해 차량을 안전하고 쉽게 제어할 수 있다.

EQS SUV는 뒷바퀴 패들 시프터를 통한 3가지 에너지 회생 모드(D+, D, D-)와 자동으로 회생 제동이 작동하는 D-Auto 모드를 포함하여 총 4개의 회생 제동 모드를 제공합니다.
D+는 가장 낮은 수준의 회생 제동으로 타력 주행이 가능하고, D는 가벼운 회생 제동을 제공하며, D-는 가장 강력한 회생 제동을 제공하며, D-Auto 모드는 모든 상황에 맞는 최적의 회생 제동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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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모든 EQS SUV 모델에는 조향각이 최대 4.5°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 장착되어 민첩하고 간단한 차체 조작이 가능합니다.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스티어링 각도를 10°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MBUX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멀티 컨투어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앞좌석, 파노라믹 선루프, 키리스 고 패키지, 무선충전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해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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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특집 더 뉴 EQS 450 4MATIC SUV 외에도 국내 시장에는 기본 모델인 ‘더 뉴 EQS 450 4MATIC SUV’와 ‘더 뉴 EQS 580 4MATIC SUV’가 등장하며, 이를 기념하는 ‘더 뉴 EQS’도 출시된다.
국내 출시에는 신형 EQS SUV 450 4MATIC SUV 런칭 에디션’과 ‘더 뉴 EQS 580 4MATIC SUV 런칭 에디션’도 선보인다.

신형 EQS SUV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5270만원~1억85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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