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본에 오래 거주하며 일본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인플루언서 일비가 오늘 다이소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일본 여행 중에 지인들에게 줄 선물을 많이 사야 할 때…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는데 어린 자녀가 있는 친구들에게 줄 선물을 고르는 데 어려움을 겪을 때… 일본에서 다이소를 자주 가시나요?!
일본의 다이소는 100엔숍으로 유명한 유명 리테일러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과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쇼핑할 때 다이소가 가장 먼저 찾는 곳인 이유를 8가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일본 다이소의 창업자는 야노 히로타케입니다.
사회에 진출한 후 유통업계에서 일하며 히로시마에 “야노쇼텐”이라는 이름으로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처음에는 문구와 일용품을 판매하는 작은 매장이었지만,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으로 인기를 끌었고, 1990년대에는 일본 전역으로 매장을 확장했습니다.
제가 90년대에 처음 일본에 왔을 때는 다이소가 어딜가나 있었어요. 지금은 전 세계 30여 개국으로 확장되었고 대표적인 진출국은 미국, 중국, 한국이에요. 다이소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데 일본 여행자들은 왜 항상 다이소에 들러서 쇼핑을 할까요?!
둘째, 다양한 카테고리, 시즌 상품, 아이디어 상품.. 친환경 상품이 가성비 최고!
와~ 요즘 한국은 상품 질이 좋아져서 없는 게 없고 한국 다이소도 좋은데 왜 또 일본과 다이소에 와야 할까요?!
한국에는 없는 상품이 너무 많아요. 지난주에 조카와 다이소에 들렀을 때 인기 있는 산리오 캐릭터에 건전지를 넣어서 팔고 있는 걸 보고 다이소에 가는 이유를 더 깨달았어요. 게다가 여름이 지나니까 디스플레이를 할로윈 상품으로 바꾸고 있었어요. 게다가 친환경 상품의 98%가 100엔에 불과해, 일본 여행 기념품을 사러 온 초등학교 친구가 있다면 정말 가성비가 좋습니다.
셋째!
지역 특산품, 대형 매장, 한국어 지원 키오스크.관광지에 있는 대형 다이소 매장은 지역별로 특화되어 있어서 다이소에 가본 적이 있어도 다시 가보는 게 좋습니다.
이제는 일본어를 몰라도 우리에게 익숙한 키오스크에서 결제만 하면 쉽게 쇼핑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일본은 90년대부터 무언가 필요하면 먼저 다이소에 가서 찾고 싶은 것을 찾지 못하면 다른 곳으로 갑니다.
일반 주택가에 있는 다이소에 가면 대형 매장에 생필품이 더 많이 있습니다.
점토 수업을 하는 선생님도 재료를 사러 들르는데, 요즘은 다양한 음식이 있어서 안 갈 이유가 없습니다!
넷째!
신제품 출시 신제품은 주기적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고객의 관심을 끌는데 성공했고, 이는 계속되고 있다.
다이소 대표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일상 생활에 불편한 것에는 절대 익숙해지지 마세요.” 주부들로부터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아 특허를 받는다.
또한 제품이 팔리면서 리뷰를 통해 단점을 개선하고 다시 출시한다.
일본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이소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다.
들르지 않을 이유가 없다.
다섯째!
반려동물 용품, 취미용품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지금은 반려동물 용품이 엄청나게 많이 출시되고 있고, 국내 반려동물이 늘어나면서 선물용이나 집에서 키우는 반려동물을 위해 용품을 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브랜드 식품의 안전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식품을 사는 것도 좋고, 금방 망가지는 장난감을 사서 후회하지 않는 귀여운 아이들이 많다.
또한, 리모델링뿐만 아니라 다쿠, 미술용품, 악기, 스포츠용품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으므로, 가족여행으로 일본 쇼핑을 할 때 꼭 먼저 방문해야 할 곳은 다이소입니다.
여섯째!
가성비의 비결은 고품질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과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상품을 살 수 있는 다이소는 물류비 절감, 광고비 최소화 등의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대량구매 및 상품 생산 비용을 낮추고 전 세계 매장에 유통합니다.
물론!
대량, 대량이 가성비의 가장 좋은 조건 아니겠습니까?!
일곱째!
창업자 다이소 사장의 철학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이소 사장은 일상생활이 불편하다고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창업자인 히로타케 사장은 “싼 게 비싸다는 말은 듣고 싶지 않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소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항상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여덟째!
환경 및 사회적 거버넌스 구조에서 ESG 경영 강화!
다이소는 저렴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 에너지 절약, 지구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거버넌스와 윤리적 경영을 통해 주주, 고객, 임직원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주부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고 주주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해 주므로 일반 일본 주부가 보유한 특허가 가장 많은 기록을 보유한 사람도 있습니다.
와~ 지금까지 일본의 다이소를 살펴보았습니다.
일본에서 쇼핑하거나 일본을 여행할 때 다이소를 먼저 방문해야 하는 8가지 이유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90년대부터 일본에 살았기 때문에 무언가 필요할 때 가장 먼저 가는 매장은 다이소입니다.
제품 라인업은 계절에 따라 바뀝니다!
일본에서 다이소를 방문하지 않으면 놓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