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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호법 시행으로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 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실형을 선고받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뺑소니 혐의까지 가중됐다면 더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가중처벌을 피하고 감형을 위해 필수 과정인 형사합의를 제대로 하는 방법과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의 법적 대처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의 형사적 책임 구제를 위해서는?
먼저 지속적으로 개정되어 강화되고 있는 도로교통법에 의거하여 혈중알코올농도별 형사처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0.03% 이상 0.08% 미만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 0.08% 이상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0.2%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발금 여기에 인명 피해가 발생하거나 형사 처분이 내려질 경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에 따라 형량이 더욱 무거워집니다.
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서 피해자가 사망에까지 이른 경우라면 3년 이상의 징역부터 무기징역까지도 선고받게 됩니다.
최근 법원 판결은 무거운 기준과 가중된 처벌로 인해 실형이 선고되는 일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 분야에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풍부하게 갖춘 전문 변호인의 조력을 조기에 받아 대처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경찰 조사 단계에서 이뤄진 조사 내용과 모든 발언은 앞으로 법정에서 불리하게 작용해 감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기 경찰 조사 단계부터 전문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대처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이 과정에서 피해자 측과 형사 합의를 진행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단계가 됩니다.
또한 형사합의는 감형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며, 향후 민사적인 책임을 지기 위해 피해자 측의 손해를 배상하는 데도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형사합의금을 적절히 산정하고 피해자의 피해 사실을 면밀히 조사하여 원활한 형사합의를 이끌어내는 과정에 사활을 걸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태인이처럼 뺑소니 교통사고 관련 합의를 수백 건 이상 진행해 왔으며 노하우가 축적돼 있는 곳의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사적인 책임도 갖추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음주운전에 적발되면 1회 적발 시 10%, 2회 적발 시 20%라는 보험료 할증이 2년간 붙게 됩니다.
여기에 뺑소니나 도주를 한 경우라면 할증률은 더 높아집니다만. 동시에 면허 자격에 대해 정지 또는 취소라는 행정적인 처분까지 동시에 내려지게 됩니다.
이 처분에 대한 감경을 위해서는 역시 경찰 조사 단계부터 양형을 위한 자료를 철저히 준비하고 방어권을 정당하게 행사하기 위해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나가야 합니다.
이는 교통사고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은 물론 형사법, 민사, 행정의 모든 분야가 복합적으로 얽혀 있는 사건이기 때문에 해당 전문가가 모두 모여 있는 로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태인의 경우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가들이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TF팀을 구성 훈법적인 대처가 적절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의 개인 상황과 가정 상황까지 확인하고 고려하여 감형과 집행유예 판결을 위한 법률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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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에 대한 대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가해자 피해자 모두에게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음주운전뺑소니처벌 #음주운전뺑소니구제 #음주운전뺑소니형사합의